본문 바로가기
강아지/훈련

강아지 훈련 "강아지 돌아"

by 유니 동물 2022. 7. 5.
반응형

강아지 훈련은 단순히 개인기를 보기 위한 오락 도구가 아니며, 사람으로 예시를 들면 사회로 나가기 전에 배우는 예절들과 같은 사회화의 의미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훈련 "강아지 돌아"를 설명하겠습니다.

 

강아지 훈련 "강아지 돌아"

강아지 훈련 "강아지 돌아"의 핵심은 아이가 좋아하는 간식을 하나 손에 들고 코 앞에 가져가서 간식이 있다는 것을 인지시켜주셔야됩니다. 그다음 손으로 원을 그리며 아이가 간식을 따라 돌 수 있도록 유도해주시는 것이 핵심이랍니다~ 이 간식을 따라 한 바퀴를 잘 돌았다면, 아이에게 적절한 칭찬과 보상을 해주시는 것이 기초단계입니다.

 

강아지 훈련 "강아지 돌아" 단계

강아지 훈련 "강아지 돌아" 기초에 익숙해 지셨다면 기초단계를 진행하면서 '돌아'라고 언어로 추가해주세요! 이 행동과 견주님이 말하는 '돌아'를 연관지어 생각할 수 있도록 충분히 반복 훈련을 진행해주면 된답니다! 이러한 단계를 거쳐 우리 아이가 돌아 훈련에 익숙해졌다면 손에 있던 간식을 없애고 손가락으로 유도를 해주시면 돼요, 간식을 없이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며 '돌아'라고 말하며 강아지가 빙글빙글 돌도록 유도해봅시다.

 

유도에 잘 따라오면 아이에게 클리커 혹은 칭찬과 함께 간식을 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이 유도에 잘 따라오지 않는다면 손가락에 간식을 하나 쥐는 척한 지금 단계를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단계를 강아지가 해냈을 때 손에서 간식을 주는 게 아닌 새로운 곳에서 간식을 꺼내서 주세요! 다른 곳에서 간식을 주게 되면 주인의 손에 간식이 없더라도 자신이 이러한 행동을 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걸 생각하게 된다고 해요. 그럼 강아지가 간식이 없어도 훈련을 잘 따르는 천재견 후보생이 될 수 있어요!

 

강아지가 완벽히 '돌아'라는 말에 적응을 하기 시작했다면 마지막은 원거리에서 '돌아'를 진행해주시면 돼요! 처음엔 강아지가 간식을 따라 졸졸 따라오는 방식으로 도는 것을 배웠다면 이번엔 머리 위쪽에서 유도를 해주면서 '돌아'라고 말해주시면 된답니다 ㅎㅎ 강아지가 돌아 훈련이 익숙해진다면 점점 원을 그리는 신호를 줄여주면 나중엔 굳이 원을 그리지 않아도 아이가 간단한 수신호로 빙글빙글 도는 장기자랑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

간식을 얻어먹거나 혹은 칭찬을 받고 싶어 스스로 배운 것을 해낼 때도 있지만 이때 너무 예뻐해 주거나 간식을 많이 주게 되면 아이가 원하는 걸 받기 위해 짖음, 산만한 행동이 높아질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이것만 주의해주시면 강아지와 행복한 반려 생활을 즐길 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강아지 > 훈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훈련 "강아지 가져와"  (0) 2022.0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