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혼자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추천

by 유니 동물 2022. 6. 6.
반응형

직장을 다니시거나 집에 혼자 사신다면 강아지나 고양이처럼 큰 동물들을 키우기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요즘은 많은 분들이 소동물을 키우고 계십니다. 오늘은 집에서 혼자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을 소개하겠습니다.

 

혼자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추천

골든햄스터

골든햄스터의 경우 굉장히 많은 분들이 키우고 계시는 소동물입니다. 다양한 모색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골든햄스터는 모든 연령층에 인기가 있습니다.

골든햄스터

 

팬더마우스

판다 마우스의 경우 털색이 검은색과 흰털로 섞여있어 판다와 비슷하다고 하여 판다 마우스라고 불리며 인기가 많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꼬리가 길고 맨살이 보여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도 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햄스터와 똑같이 기르시면 됩니다. 단점으로는 다른 햄스터보다 오줌 냄새가 조금 심합니다.

팬더마우스

 

펫 테일 저빌

펫 테일 저빌은 영양분을 꼬리에 저장하기 때문에 꼬리가 두툼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햄스터들보다 순한 성격을 가줬으며 사교성이 좋은 햄스터입니다. 펫 테일 저빌의 장점으로는 판다 마우스와 달리 냄새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수명은 3~4년으로 설취류 중에서 긴 편에 속합니다. 

펫 테일 저빌

 

고슴도치

고슴도치는 등에 가시가 상당히 많지만 그만큼 이쁩니다. 가시가 많은 만큼 핸들링을 잘하셔야 합니다. 고슴도치의 단점으로는 굉장히 많은 똥을 싸는 것입니다. 하루에 굉장히 많은 배변을 하기 때문에 매일 청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배변 훈련을 통하여 화장실에 똥과 오줌을 싸게 하는 것 또한 한 방법입니다.

고슴도치

 

친칠라 쥐

친칠라 쥐는 고급 동물로 분류되며 엄청나게 귀여운 생김새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온도조절과 습도 조절을 잘 관리해야 해서 초심자에게는 어려운 소동물입니다. 특히 여름철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시고 어느 정도 경험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여름에 필요한 물품들도 많으며 에어컨도 틀어줘야 합니다. 손이 많이 가는 친구니 꼭 참고해주세요.

친칠라 쥐

 

미어캣

미어캣은 굉장히 귀여우며 강아지를 기르는 것과 비슷한 기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기 때부터 기르시면 핸들링 하기에 좀 더 유리합니다. 꾸어 비슷한 소리를 내는데 평소에 계속 내는 소리니 걱정하지 마세요. 굉장히 귀엽습니다 ㅎㅎ 다리에 앉히고 계속 쓰담듬어 주시면 그곳에서 잠드는 천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미어캣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