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품종

초소형견 토이 푸들 분양 가격, 크기, 성격, 수명, 털빠짐

by 유니 동물 2022. 9. 21.
반응형

푸들은 독일이 원산이 개로, 프랑스인들이 좋아하는 강아지이며 프랑스를 대표하는 이미지 중 하나이다. 오늘은 초소형견 토이 푸들의 분양 가격과 크기 및 성격, 수명, 털빠짐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토이 푸들

프랑스가 자랑하는 팔방미인 강아지이다. 스탠더드, 미니어처 푸들과 마찬가지로 똑똑하며 붙임성이 있다. 원산지는 프랑스이며, 체고는 26cm이하, 체중 2~3kg, 매우 활동적이며 명랑하고 지적이어서 훈련능력이 뛰어나다. 아파트/단독주택/전원주택, 어린이/젊은 층/노년층, 운동량 보통으로 백내장에 취약하다. 친화성이 높으며, 털빠짐이 적고 실내에서 기르기 좋다. 몸이 매우 작기 때문에 새끼를 배는 등에 더 많은 문제점을 갖는다. 토이 푸들보다 더 작은 변종을 만들기 위한 시도를 했으며, 그들을 티컵 푸들이라고 부른다. 이들은 너무 작기 때문에 출생에 더 큰 문제점을 지니고 있다.

토이푸들

 

토이 푸들 분양 가격

푸들을 사이즈마다 분양가격이 다양하게 나눠지며, 우선 토이푸들은 70만 원부터 시작해서 고퀄리티의 아이들의 경우 많게는 200만 원까지 나가고 있습니다. 스탠더드 푸들의 경우 70만 원부터 100만 원 초반까지 푸들 금액이 나뉘고 있습니다. 요 근대 토이푸들 가격이 계속해서 올라가는 핵심적인 이유는 바로 공급과 수요의 문제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반려견을 원하는 사람은 계속해서 늘고 있지만 강아지의 개체수는 지속적으로 줄고 있기 때문이죠. 현재 평균 푸들 가격은 최소 150만 원으로 6~7년 전처럼 토이푸들 금액이 20만 원 30만 원에 분양을 하기는 힘들다고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토이푸들

 

토이푸들 크기, 성격, 수명, 털 빠짐

푸들은 크기와 무게 별로 토이푸들, 미니어처 푸들, 미디엄 푸들, 스탠더드 푸들, 푸들 원 오리지널 종 총 5가지로 나뉩니다. 토이푸들은 그중에서 가장 작으며, 체구는 28cm 이내 무게 3kg 이내의 견종을 말합니다. 토이푸들의 성격은 똑똑하며 경계심이 많고 마음이 여립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친화력이 좋으며, 견주의 감정을 잘 파악하고 애교가 많습니다. 또한 외로움을 잘 타고 산책을 좋아합니다. 체구가 작아 겁이 많고 예민할 수 있습니다.

 

토이푸들의 털 빠짐은 적은 편이며, 사람 말을 잘 듣지만 똑똑하여서 자기가 듣기 싫은 말은 못 들은 척하기도 합니다. 토이푸들의 수명은 평균적으로 15세가 넘는 경우가 많으며, 15.2세 정도로 다른 강아지 평균 수명보다 높습니다.

토이푸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