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품종

페키니즈 분양 가격, 성격, 털빠짐, 특징

by 유니 동물 2022. 9. 28.
반응형

페키니즈는 사자 같은 모습에 기민하고 영리한 이상을 풍기는 견종입니다. 적당히 두툼한 체형에서 위엄이 느껴지며, 작지만 균형이 잘 잡혀있습니다. 오늘은 페키니즈의 분양 가격 및 성격 털빠짐, 특징을 소개하겠습니다.

 

페키니즈

페키니즈는 중국에서 유래한 견종으로, '베이징의 개'라 하여 페키니즈라는 영어명이 붙었습니다. 키는 15~25cm 정도이며, 체중은 2.5~6.5kg 정도, 털의 색은 흰색, 검은색, 갈색, 회색 등 매우 다양하다. 코는 납작하고 검으며, 눈이 크고 돌출된 듯하며 가슴(어깨) 부분이 비교적 넓다. 식탐이 강하며, 폭염에 취약하다. 지능이 좋지 않고 여름에는 산책이 힘들다. 개인데도 고양이 같은 성격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간에게 안기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페키니즈

 

페키니즈 분양 가격

페키니즈의 분양 가격은 80~120만원대를 예상하시면 어느 정도 퀄리티 있는 아이를 입양할 수 있으며, 정말 예쁜 퀄리티를 지닌 페키니즈들은 200만 원 이상인 경우도 많다. 하지만 150만 원 전후의 페키니즈도 충분히 예쁜 아이들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페키니즈 강아지는 머리가 조금 큰 편이며, 게으르기보다는 느긋한 성격이다. 강아지는 주인에게 엄청 안기고 싶어 하면서 애교를 부리는 반명 페키니즈는 고양이 같은 성격으로 주인이랑 놀아준다는 느낌이다.

페키니즈

 

페키니즈 성격

페키니즈는 개인에도 고양이같은 성격으로 유명하다. 인간에게 안기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며, 상당히 독립적이고 귀찮게 구는 것을 매우 싫어하여 빈번하게 스킨십을 가지거나 집적댈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무는 경우도 있다. 도도하고 자존심이 강하며 어지간해선 몇몇 가족 구성원을 자기 아래 서열로 본다. 하지만 변덕도 심하고 마이 페이스적인 면도 있어 특정하기는 어려운 편이다. 개체마다 성격이 다르지만 대부분 상당히 독고다이다.

 

심한 경우 이기적이기까지 하며, 전반적으로 봤을 때, 별 것 아닌 걸로 무는 빈도가 상당히 높으며, 이빨의 경우 굵고 둔탁하므로 날카롭지는 않으나 치악력이 있어 물리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 음식이나 장난감의 경우에는 강한 독점욕을 보이며, 훈련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페키니즈 털 빠짐

페키니즈는 털이 길고 비교적 잘 빠지는 편이라 옷에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골칫거리다. 잘 때는 고롱고롱 하는 특유의 코 고는 소리를 내며, 시끄럽지는 않지만 그 소리가 큰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기를 권장한다. 잠자리가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개인데도 인간처럼 누워서 자며, 한파에는 강하지만 폭염에는 약하다. 출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빈번하게 있어서 제왕절개율이 높은 편이다. 한 줄로 정리하자면 초보자는 절대 키워서는 안 되는 견종이라고 할 수 있다.

페키니즈

 

페키니즈 특징

느긋하고 독고다이, 독점욕, 털 빠짐이 많은 특징이 있으며, 코와 눈 사이에 이물질이 끼는 경우가 많아 신경 써서 닦아줄 필요가 있다. 특유의 돌출된 눈 탓에 많은 페키니즈들이 안구손상을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코에서 시작된 털이 눈 밑을 지나가는 걸 볼 수 있으며, 이 털이 헝클어져 눈을 자주 찌르기 때문에 눈에 신경 많이 써줘야 한다. 또한, 각종 피부질환에도 취약한 편이며, 다른 개들과 싸우게 되면 얻어맞는 쪽이 대부분 페키니즈다.

 

다리가 짧고, 체중이 나가며, 주둥이 자체가 짧기에 공격을 하기에는 불리하다. 다리가 짧고 체고에 비해 체중이 좀 나가는 편이어서 허리디스크에도 유의해야 하며, 나이가 들수록 게을러지기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길게 기른 털을 잘 빗질해준다면 상당히 우아하다. 발걸음도 도도하게 걷는다. 평균수명은 12~14년이다.

 

반응형

댓글